개발/마인크래프트
[마인크래프트 모딩] 0. 모드 생성하기, 크리탭 만들기
서호Seoho
2020. 8. 21. 21:41
반응형
원하는 패키지를 구성 후, 클래스를 추가.
package practice.practicemod;
@Mod(modid = PracticeMod.modId, name = PracticeMod.modName , version = PracticeMod.modVersion)
//Mod어노테이션. 마인크래프트가 시작될 때 모드로 인식되도록 해줌.
public class PracticeMod {
public static final String modId = "practicemod";
//모드의 고유한 ID. 소문자로만 구성되도록 해주기.
public static final String modName = "Practice Mod";
//모드의 이름.
public static final String modVersion = "0.0.0.0";
//모드의 버전. 숫자 4개로 이뤄진 버전 카운팅을 추천.
public static final String clientProxy = "practice.practicemod.ClientProxy";
public static final String serverProxy = "practice.practicemod.CommonProxy";
@Instance(value=PracticeMod.modId)
public static PracticeMod instance;
public static final TMCreativeTab modtab = new TMCreativeTab();
//모드 클래스 내에 크리탭 선언
@SidedProxy(clientSide = PracticeMod.clientProxy, serverSide = PracticeMod.serverProxy)
public static CommonProxy proxy;
@EventHandler
public static void preInit(FMLPreInitializationEvent event) {
}
@EventHandler
public static void init(FMLInitializationEvent event) {
}
@EventHandler
public static void postInit(FMLPostInitializationEvent event) {
}
}
크리탭 클래스 추가
package practice.practicemod;
import net.minecraft.creativetab.CreativeTabs;
import net.minecraft.init.Items;
import net.minecraft.item.Item;
public class TMCreativeTab extends CreativeTabs{
public TMCreativeTab() {
super("tmtab");
// TODO Auto-generated constructor stub
}//생성자. 크리탭의 이름을 정함.
@Override
public Item getTabIconItem() {
return Items.GOLDEN_APPLE;
}//탭의 아이콘을 아이템 중 하나인 황금 사과로 지정.
}
크리탭에 만든 아이템들을 넣어주었다.
결과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