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발/마인크래프트
[마인크래프트 모딩] 3. 도구 만들기
서호Seoho
2020. 8. 21. 22:52
반응형
원하는 곳에 코드 삽입. 저는 기존에 아이템을 정리해두었던 Contents 클래스 내에 선언하였습니다.
public static final Item.ToolMaterial dirtToolMaterial = EnumHelper.addToolMaterial("dirtToolMaterial", 4, 100, 10.0F, 5.0F, 20);
//도구의 재료. 재료의 이름,harvest Level,내구도,효율,데미지,인첸트 어빌리티
//harvest Level : 나무0, 돌1, 철2, 다이아3
//내구도 : 0~100
//효율 : 블럭을 캐는데 걸리는 시간. 다이아몬드 도구가 8.0F
//도구가 주는 데미지. 다이아몬드 도구는 3.0F
public static Item dirtaxee = new ItemDirtPickaxe(dirtToolMaterial).setUnlocalizedName("dirtaxee");
ItemPickaxe를 상속한 클래스 생성. 도구 클래스 만들어 줌.
package practice.practicemod.tool;
import net.minecraft.item.ItemPickaxe;
public class ItemDirtPickaxe extends ItemPickaxe{
public ItemDirtPickaxe(ToolMaterial material) {
super(material);
// TODO Auto-generated constructor stub
}
}
모드 클래스의 preInit내에 선언. 텍스쳐를 넣기 위한 registerModel 추가.
GameRegistry.registerItem(Contents.dirtaxee,Contents.dirtaxee.getUnlocalizedName().substring(5));
proxy.registerModel(Contents.dirtaxee);
json파일 설정 후 해당 경로에 png추가
{
"parent":"item/generated",
"textures":{
"layer0":"practicemod:tools/dirtaxee"
}
}
결과
근처 돼지도 잘 공격됩니다.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