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발/C# 공부
[C# 공부] 6. 제어문
서호Seoho
2020. 9. 27. 13:13
반응형
- 제어문 : 프로그램 실행 순서를 제어하거나 프로그램 내용을 반복하는 작업을 처리한다.
- 순차문, 조건문, 반복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.
- 조건문에는 if문이 있다.'
if(조건문)
{
구문쓰기~~~~
}
using System;
class Quotes
{
static void Main()
{
int score = 60;
if (score >= 60)
{
Console.WriteLine("합격");
}
}
}
- if 문을 사용하여 문자열을 비교할 수 있다.
- if 문의 조건식에 ! 연산자를 사용 가능하다.
- else문은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고, if문 다음에 else가 나오는 구조이다. if 문 조건이 거짓일 때 원하는 실행문을 실행 가능하다.
using System;
class Quotes
{
static void Main()
{
int number = -10;
if (number > 0)
{
Console.WriteLine($"{number}은 양수입니다.");
}else if (number < 0)
{
Console.WriteLine($"{number}은 음수입니다.");
}
else
{
Console.WriteLine($"{number}은 0입니다.");
}
}
}
- switch 문은 값에 따라 다양한 제어를 처리할 수 있다. 다중 if문을 사용할 때 조건을 처리할 내용이 많아진다면 switch문을 대신 사용할 수 있다.
using System;
class Quotes
{
static void Main()
{
int x = 2;
switch (x)
{
case 1:
Console.WriteLine("1입니다");
break;
case 2:
Console.WriteLine("2입니다");
break;
}
}
}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