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상일지

[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] 아이템 커스텀 조합 및 화로 플러그인 제작하기 본문

개발/마인크래프트

[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] 아이템 커스텀 조합 및 화로 플러그인 제작하기

서호Seoho 2020. 9. 6. 20:35
반응형

플러그인 제작 및 적용은 다음에 작성하겠습니다.

스피곳 1.14.4 버전으로 작성되었습니다.

 

package testPlugin.Main;

import org.bukkit.Material;
import org.bukkit.event.Listener;
import org.bukkit.inventory.FurnaceRecipe;
import org.bukkit.inventory.ItemStack;
import org.bukkit.inventory.ShapedRecipe;
import org.bukkit.inventory.ShapelessRecipe;
import org.bukkit.plugin.java.JavaPlugin;


public class Start extends JavaPlugin implements Listener{
	
	public void onEnable() {
		getServer().getConsoleSender().sendMessage("TestPlugin 활성화");
		getServer().getPluginManager().registerEvents(this, this); //플러그인 시작 시, 만든 이벤트 작동하도록 함.
		
		ShapedRecipe r1 = new ShapedRecipe(new ItemStack(Material.FEATHER, 1)).shape(new String[] {"  A","A A","BBB"})
				.setIngredient('A', Material.STONE_BUTTON).setIngredient('B', Material.OAK_BUTTON);
		getServer().addRecipe(r1); //조합대. 돌버튼, 참나무버튼을 A와 B에 해당하는 곳에 배치하면 깃털이 나옴.
		
		
		FurnaceRecipe r2 = new FurnaceRecipe(new ItemStack(Material.LAVA_BUCKET, 1), Material.IRON_INGOT);
		getServer().addRecipe(r2); //화로 조합. 철을 조합하면 용암 버킷이 나옴.
		
		ShapelessRecipe r3 = new ShapelessRecipe(new ItemStack(Material.GLOWSTONE,1))
				.addIngredient(Material.REDSTONE_LAMP).addIngredient(Material.REDSTONE_BLOCK);
		getServer().addRecipe(r3); //조합대도 되고 일반 조합도 됨. 레드스톤 램프와 레드스톤 블럭을 넣으면 빛나는 돌이 나옴.
		
	}
	
	public void onDisable() {
		getServer().getConsoleSender().sendMessage("TestPlugin 비활성화");
	}

}

 

 

 

잘됩니다.

 

 

반응형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