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상일지

[마인크래프트 모딩] 3. 도구 만들기 본문

개발/마인크래프트

[마인크래프트 모딩] 3. 도구 만들기

서호Seoho 2020. 8. 21. 22:52
반응형

원하는 곳에 코드 삽입. 저는 기존에 아이템을 정리해두었던 Contents 클래스 내에 선언하였습니다.

public static final Item.ToolMaterial dirtToolMaterial = EnumHelper.addToolMaterial("dirtToolMaterial", 4, 100, 10.0F, 5.0F, 20);
	//도구의 재료.																			재료의 이름,harvest Level,내구도,효율,데미지,인첸트 어빌리티 
	//harvest Level : 나무0, 돌1, 철2, 다이아3
	//내구도 : 0~100
	//효율 : 블럭을 캐는데 걸리는 시간. 다이아몬드 도구가 8.0F
	//도구가 주는 데미지. 다이아몬드 도구는 3.0F
	
public static Item dirtaxee = new ItemDirtPickaxe(dirtToolMaterial).setUnlocalizedName("dirtaxee");

 

 

ItemPickaxe를 상속한 클래스 생성. 도구 클래스 만들어 줌.

package practice.practicemod.tool;

import net.minecraft.item.ItemPickaxe;

public class ItemDirtPickaxe extends ItemPickaxe{

	public ItemDirtPickaxe(ToolMaterial material) {
		super(material);
		// TODO Auto-generated constructor stub
	}

}

 

 

모드 클래스의 preInit내에 선언. 텍스쳐를 넣기 위한 registerModel 추가.

GameRegistry.registerItem(Contents.dirtaxee,Contents.dirtaxee.getUnlocalizedName().substring(5));
proxy.registerModel(Contents.dirtaxee);

 

 

json파일 설정 후 해당 경로에 png추가

{
	"parent":"item/generated",
	"textures":{
		"layer0":"practicemod:tools/dirtaxee"
		}
}

 

 

 

결과

근처 돼지도 잘 공격됩니다.

반응형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