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상일지

[마인크래프트 모딩] 0. 모드 생성하기, 크리탭 만들기 본문

개발/마인크래프트

[마인크래프트 모딩] 0. 모드 생성하기, 크리탭 만들기

서호Seoho 2020. 8. 21. 21:41
반응형

원하는 패키지를 구성 후, 클래스를 추가.

 

package practice.practicemod;


@Mod(modid = PracticeMod.modId, name = PracticeMod.modName , version = PracticeMod.modVersion)
//Mod어노테이션. 마인크래프트가 시작될 때 모드로 인식되도록 해줌.
public class PracticeMod {
	
	public static final String modId = "practicemod";
    //모드의 고유한 ID. 소문자로만 구성되도록 해주기.
	public static final String modName = "Practice Mod";
    //모드의 이름.
	public static final String modVersion = "0.0.0.0";
    //모드의 버전. 숫자 4개로 이뤄진 버전 카운팅을 추천.
	public static final String clientProxy = "practice.practicemod.ClientProxy";
	public static final String serverProxy = "practice.practicemod.CommonProxy";
	
	@Instance(value=PracticeMod.modId)
	public static PracticeMod instance;
	public static final TMCreativeTab modtab = new TMCreativeTab();
    //모드 클래스 내에 크리탭 선언
	
	@SidedProxy(clientSide = PracticeMod.clientProxy, serverSide = PracticeMod.serverProxy)
	public static CommonProxy proxy;
	
	@EventHandler
	public static void preInit(FMLPreInitializationEvent event) {
		
	}
	
	@EventHandler
	public static void init(FMLInitializationEvent event) {
		
	}

	@EventHandler
	public static void postInit(FMLPostInitializationEvent event) {
		
	}
	
}

 

 

크리탭 클래스 추가

package practice.practicemod;

import net.minecraft.creativetab.CreativeTabs;
import net.minecraft.init.Items;
import net.minecraft.item.Item;

public class TMCreativeTab extends CreativeTabs{

	public TMCreativeTab() {
		super("tmtab");
		// TODO Auto-generated constructor stub
	}//생성자. 크리탭의 이름을 정함.

	@Override
	public Item getTabIconItem() {
		return Items.GOLDEN_APPLE;
	}//탭의 아이콘을 아이템 중 하나인 황금 사과로 지정.
	
}

 

 

크리탭에 만든 아이템들을 넣어주었다.

 

 

결과

반응형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