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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C# 공부] 6. 제어문 본문

개발/C# 공부

[C# 공부] 6. 제어문

서호Seoho 2020. 9. 27. 13:1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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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- 제어문 : 프로그램 실행 순서를 제어하거나 프로그램 내용을 반복하는 작업을 처리한다.

 - 순차문, 조건문, 반복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.

 

 - 조건문에는 if문이 있다.'

if(조건문)

{

 구문쓰기~~~~

}

using System;

class Quotes
{
    static void Main()
    {
        int score = 60;

        if (score >= 60)
        {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합격");
        }
    }
}

 

 - if 문을 사용하여 문자열을 비교할 수 있다.

 - if 문의 조건식에 ! 연산자를 사용 가능하다.

 - else문은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고, if문 다음에 else가 나오는 구조이다. if 문 조건이 거짓일 때 원하는 실행문을 실행 가능하다.

 

using System;

class Quotes
{
    static void Main()
    {
        int number = -10;

        if (number > 0)
        {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$"{number}은 양수입니다.");
        }else if (number < 0)
        {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$"{number}은 음수입니다.");
        }
        else
        {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$"{number}은 0입니다.");
        }
    }
}

 

 - switch 문은 값에 따라 다양한 제어를 처리할 수 있다. 다중 if문을 사용할 때 조건을 처리할 내용이 많아진다면 switch문을 대신 사용할 수 있다.

 

using System;

class Quotes
{
    static void Main()
    {
        int x = 2;

        switch (x)
        {
            case 1:
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1입니다");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case 2:
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2입니다");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}
    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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