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사회초년생
- 마크여성서버
- 구글 애널리틱스 api
- 마인크래프트서버
- 마인크래프트스크립트
- GoogleCloudPlatfor
- 공용창고
- NativeScript
- 러시안룰렛게임
- app-release
- 면접을위한CS전공지식노트
- 여성서버
- 마인크래프트모딩
- 마크서버
- 마인크래프트
- 플러그인
- 자동트윗봇
- 마크모딩
- 마크플러그인
- 스크립트
- TickingENtities
- 청년
- 닉네임변환
- Google Analytics api
- Vue.js
- 마크에러
- 마인크래프트서버설치
- 1.14.4
- 앱 어플리케이션
- CrashReports
Archives
- Today
- Total
일상일지
[C# 공부] 6. 제어문 본문
반응형
- 제어문 : 프로그램 실행 순서를 제어하거나 프로그램 내용을 반복하는 작업을 처리한다.
- 순차문, 조건문, 반복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.
- 조건문에는 if문이 있다.'
if(조건문)
{
구문쓰기~~~~
}
using System;
class Quotes
{
static void Main()
{
int score = 60;
if (score >= 60)
{
Console.WriteLine("합격");
}
}
}
- if 문을 사용하여 문자열을 비교할 수 있다.
- if 문의 조건식에 ! 연산자를 사용 가능하다.
- else문은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고, if문 다음에 else가 나오는 구조이다. if 문 조건이 거짓일 때 원하는 실행문을 실행 가능하다.
using System;
class Quotes
{
static void Main()
{
int number = -10;
if (number > 0)
{
Console.WriteLine($"{number}은 양수입니다.");
}else if (number < 0)
{
Console.WriteLine($"{number}은 음수입니다.");
}
else
{
Console.WriteLine($"{number}은 0입니다.");
}
}
}
- switch 문은 값에 따라 다양한 제어를 처리할 수 있다. 다중 if문을 사용할 때 조건을 처리할 내용이 많아진다면 switch문을 대신 사용할 수 있다.
using System;
class Quotes
{
static void Main()
{
int x = 2;
switch (x)
{
case 1:
Console.WriteLine("1입니다");
break;
case 2:
Console.WriteLine("2입니다");
break;
}
}
}
반응형
'개발 > C#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 공부] 8. 반복문 (0) | 2020.10.25 |
---|---|
[C# 공부] 7. if 문 (0) | 2020.10.10 |
[C# 공부] 5. 연산자 (0) | 2020.09.19 |
[C# 공부] 4. 변수 입력받기 및 연산자 (0) | 2020.09.12 |
[C# 공부] 3. 숫자와 그 외 데이터 형식 (0) | 2020.09.01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