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Tags
- 여성서버
- app-release
- 앱 어플리케이션
- 플러그인
- 1.14.4
- 마크모딩
- 면접을위한CS전공지식노트
- 마인크래프트스크립트
- 자동트윗봇
- TickingENtities
- Google Analytics api
- 사회초년생
- 마인크래프트서버
- NativeScript
- 공용창고
- 마크여성서버
- Vue.js
- 스크립트
- 마크서버
- 마인크래프트모딩
- 마인크래프트
- 마크에러
- 러시안룰렛게임
- 닉네임변환
- 마인크래프트서버설치
- 마크플러그인
- 구글 애널리틱스 api
- CrashReports
- GoogleCloudPlatfor
- 청년
Archives
- Today
- Total
일상일지
[C# 공부] 1. Hello World 본문
반응형
- C#은 전역 함수나 변수가 없고, 모두 클래스 안에서 생성된다.
- C# Interactive(대화형) 을 이용하면 Main() 메소드를 만들지 않고도 화면에 바로 문자열을 출력할 수 있다.
- C#은 네임스페이스, 클래스, Main() 메소드로 구성된다.
>> 네임스페이스.클래스.메소드(); 형태로 사용해야 함.
>> 코드 위쪽에 using System; 구문을 넣으면 네임스페이스를 생략하고 사용 가능. > 클래스.메소드();
using System;
namespace HelloWorld
{
class HelloWorld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Console.WriteLine("Hello World!");
}
}
}
>> using static System.Console 을 이용하여 네임스페이스.클래스를 생략하고 WriteLine 메소드만 호출 가능.
using static System.Console;
namespace HelloWorld
{
class HelloWorld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WriteLine("Hello World!");
}
}
}
- Main()메소드는 프로그램의 시작점.
- Main()메소드 앞에 static 키워드가 있어 앞으로 배울 개체를 생성하지 않고 바로 클래스에 있는 Main()메소드 실행 가능.
반응형
'개발 > C#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 공부] 6. 제어문 (0) | 2020.09.27 |
---|---|
[C# 공부] 5. 연산자 (0) | 2020.09.19 |
[C# 공부] 4. 변수 입력받기 및 연산자 (0) | 2020.09.12 |
[C# 공부] 3. 숫자와 그 외 데이터 형식 (0) | 2020.09.01 |
[C# 공부] 2. 변수와 WriteLine (0) | 2020.08.25 |
Comments